> 아자아자 아카데미 > 학부모교육

학부모교육

유치원부터 연령때별로 안전교육 받는다.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아이엠샘 댓글 0건 조회 10,406회 작성일 15-03-10 10:55

본문

교육부, 발달단계별 학교 안전 표준안 발표

 

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연령대별로 만들어진 안전교육 표준안이 각 학교에 배포된다.

 

교육부는 생활, 교통, 폭력·신변, 약물·사이버, 재난, 직업, 응급처치 등 7대 영역에 대한 안전교육 표준안을 마련해 26일부터 모든 학교에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.

따라서 각 학교는 올해부터 교과·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이 표준안을 활용해 안전교육을 하게 된다.

 

안전교육 표준안은 한국교육개발원에 위탁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유아에서부터 고교생까지 학생 발달단계에 맞게 체험 중심으로 개발됐다. 초등학생의 경우 생활안전, 폭력·신변안전 영역을, 고등학생은 실습 시 직업안전을 각각 강화했다.

 

7대 영역 밑에 25개의 중분류, 52개의 소분류로 구성됐으며, 현장 교사가 수업에 활용하도록 수업지도안도 함께 보급된다.

교사와 학생은 학교안전정보센터 홈페이지(www.schoolsafe.kr)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.

 

또한 교육부는 전국에서 안전교육 시범학교로 51개교를 지정·운영해 학생들의 참여·체험형 안전교육 사례를 발굴할 계획이다.

 

교육부 관계자는 이달 초 시·도교육청 안전교육 강사 요원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표준안의 세부 내용·교사용 지도안은 해마다 실시하는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수정·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출처: 베이비 뉴스

첨부파일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